삼촌과의 이별
봄이를 구하고 사라진 기주.
기주의 영혼이 갑자기 도착하게 된곳은 삼촌의 사진관이었죠.
거기엔 삼촌이 기주와의 마지막 이별을 기다리고 있었죠.
삼촌의 마지막 사진을 찍어주는 기주.
담 생엔 귀신뒤치닥거리하는 사진사 말고, 내 삼촌도 말고, 그냥 평범하게 태어나서 오래오래 살아 삼촌
그렇게 삼촌과 이별을 하고, 기주는 깨어납니다.
기주의 생일파티
기주는 퇴원을 하는데, 봄이가 근처에 있는데도 이상하게 세이프존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사진관으로 돌아온 기주는 사진관에서 자신이 찍어준 삼촌의 영정사진을 발견하게 됩니다.
말도 안 되는 일들의 연속이었죠. 과거에 존재했었던 사진관에서, 살아있는 상태가 아닌 기주의 영혼이 삼촌의 사진을 찍었고, 그 사진이 현실에 존재하고. 그리고 기주가 살아서 35살 생일을 맞이했죠..
살아남은 기주는 시끌벅적한 생일파티를 합니다.
봄이는 기주에게 신발을 선물합니다. 사진관으로부터, 죽음으로부터, 저주로부터 도망가라고 합니다.
키스를 하는 두 사람...
그런데 갑자기 기주의 목뒤 낙인에서 통증이 느껴지고, 낙인을 확인해 보자 낙인이 점점 흐려지고 있었죠.
저주가 끝나가는 것 같습니다.
사진관이 문을 닫기 전에 백남구와 고대리도 떠날 준비를 해야 하죠..
백남구는 기주에게 꽃집사장 구민현을 만나게 해달라고 합니다.
기주는 남구의 부탁을 들어주기 위해 꽃집을 찾아갑니다.
구민현은 나래에게 마지막 이별통보를 받고 온 상태였죠. 그런 그에게 남구는 나래를 부탁합니다.
믿지 못하던 민현은 진심으로 나래를 부탁하는 남구의 마음에 흔들리죠.
고대리는 지원과 데이트를 하기로 하지만, 지원은 또다시 야근입니다. 고대리는 야식을 들고 지원을 찾아가죠. 지원은 안 보여도 되니 같이 야식을 먹자고 하죠. 고대리는 귀신인 상태로 지원에게 돌아갑니다.
곧 떠나야 하는 고대리의 마음은 싱숭생숭합니다..
처벌받는 이현오, 이선호
이선호는 죽지 않고 살아남았지만, 이미 여론에 모든 사실이 밝혀져 구속됩니다.
이선호는 이현오가 구해줄 것이라 믿지만, 이현오는 이선호와 선을 그어버리고 자신은 몰랐던 일이라며 이선호가 제대로 죗값을 받게 하겠다고 합니다.
이선호는 이현오에게 배신감을 느끼고, 이현오가 자신이 저지른 살인을 다 덮어줬다고 진술합니다.
하지만, 이현오의 죄를 입증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그때 기주가 가지고 있던 녹취록을 여론에 제보하고, 결국 이현오는 계란 밀가루 세례를 받게 됩니다.
이선호는 이선호대로 감옥에서 계속 악령들을 만나게 되고 공포에 시달리게 됩니다.
떠나는 백남구
백남구는 점점 몸이 악귀화 되어가고 있었죠. 그래서 기주와 단둘이 조용하게 떠나기로 합니다.
남구는 기주에게 나래에게 연락하지 말아 달라 부탁합니다.
기주는 쓸쓸히 떠나야 하는 남구가 마음 쓰이죠.. 그래서 기주는 남구의 경찰 정복을 준비합니다.
사진 찍기를 주저하는 기주에게 남구는 빨리 찍어달라고 하는데, 사진기가 안 찍힙니다.
그때 사진관 안으로 악귀가 들어옵니다.
사진기를 가져가려는 악귀와 몸싸움을 벌이는 두 사람.
기주는 사진기를 악귀에게서 지키기 위해 망자의 문을 열어 사진기를 내보내려고 합니다.
그런데 악귀가 계속 방해를 하고, 그걸 저지하려던 백남구가 악귀로 변하게 됩니다.
백남구 몸 안으로 흡수되어 버린 악귀는 백남구의 몸을 차지하고 기주를 죽이려고 하는데, 정신을 차린 남구는 기주에게 자신이 악귀를 저지하는 동안, 칼로 자신을 찌르라고 합니다.
악귀가 죽었던 방법으로 악귀를 다시 죽이면, 영혼은 소멸되어 버립니다. 기주는 남구의 영혼이 소멸되는 방법을 거절하지만, 다른 사람들까지 위험에 처하게 할 수는 없었죠. 결국 남구를 칼로 찌르는 기주.
남구의 몸 안에서 튕겨져 나간 악귀는 고통 속에 괴로워하다가 소멸되고, 제모습으로 돌아온 남구도 소멸되어 버립니다..
오열하는 기주..
집으로 돌아오던 봄이는 갑자기 팔에서 통증을 느끼게 되고, 사고 후 생겼던 손목의 낙인이 갑자기 강하게 나타나죠....
왜 잊고 있었을까..저주를 건 이는 따로 있었다는 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