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드라마, 영화

세작, 매혹된 자들 (1화~8화)

쨔야 2024. 3. 4. 01:48
반응형

20241월부터 방영된 세작, 매혹된 자들은 조선시대 왕과 첩자들을 둘러싼 궁중암투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이 글은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등장인물

이인(조정석 ) : 조선의 왕. 바둑천재. 뛰어난 역량과 백성을 생각하는 어진성품이었으나, 궁중암투 속에서 흑화하게 됩니다.

강희수,강몽우(신세경 ) : 세작. 아버지 강항순이 역모의 죄를 뒤집어쓰고 청나라로 쫓겨나 이인에 대한 복수심으로 입궐하게 되나, 오해가 풀리고 이인에 대한 마음을 확인하게 됩니다.

박종환(이규회 ) : 이인의 외숙부로 이인의 뒤에서 권력을 탐하나, 강몽우를 사이에 두고 이인과 갈등을 겪고 이인과 강몽우를 제거하려 합니다.

김명하(이신영 ) : 김종배의 아들로, 강희수를 연모하고 있으며 희수를 살리기 위해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줄거리

바둑천재, 내기바둑꾼을 만나다

청나라와의 전쟁으로 조선전역은 쑥대밭이 되고 전쟁을 진두지휘하던 진한대군은 왕 이선의 명을 받고 조선과 백성들을 위해 청나라 볼모로 가게 됩니다. 3년후, 진한대군은 무사히 돌아오게 되나 청의 세작이라는 오명을 씌게 됩니다. 이선은 광증을 앓고 있고 진한대군이 역심을 품고 있다고 의심하죠. 마음이 힘들었던 진한대군은 숲에서 내기바둑을 두던 강희수를 만나게 되고, 말다툼이 생긴 희수가 세작으로 의심받는 자신을 옹호해주는 말을 해주자 희수에게 호감이 생기게 되죠.

내기바둑중인 희수

진한대군은 강희수를 뒤쫒아가서 내기바둑 한판을 청합니다. 사실 진한대군은 유명한 바둑천재였습니다. 희수는 영의정 강항순의 딸로, 남장을 하고 내기바둑을 다니는 중이었죠. 우연히 거리에서 희수를 구해주다 진한대군이 다치게 됩니다. 결국 두사람은 내기바둑을 두게 되고 바둑놀음에 비가 오는 줄도 모르고 시간을 즐기게 됩니다. 가랑비를 뜻하는 몽우’. 진한대군은 망형지우라 부루며 희수에게 몽우라는 별호를 내려줍니다. 진한대군과의 만남이 늘어나며 희수는 진한대군에 대한 감정이 생기게 되죠.

진한대군과 희수의 즐거운 한때

왕이 된 진한대군, 누명을 씌게 된 희수

한편 청나라에서 추달하라는 세작을 명으로 보냈다는 명분으로 군대를 보내려고 하고,, 청나라는 세작을 보낸 배후를 찾아내라고 합니다. 사실 이선이 명해서 강항순이 보낸 세작이었고, 영의정 강항순은 자신이 청나라에 가서 죄를 고하겠다고 하죠. 강항순은 대역죄인으로 청나라에 끌려가게 됩니다. 김정배는 진한대군이 추달하가 자주 방문하는 기루에 나타났다는 유현보의 말에 진한대군에게 죄를 뒤집어씌웁니다. 진한대군은 희수를 만나기위해 희수친구인 기녀 홍장을 찾아왔던 것이고 추달하는 홍장의 애인이었던 것이었지만, 김정배는 홍장과 측근들을 잡아와 고신을 하게되죠. 희수는 남장을 하고 추국장을 찾아 진한대군과 추달하는 무관하다고 증언하죠. 하지만 오히려 체포당하게 되고 진한대군이 찾아오나 진한대군은 힘이 없죠. 진한대군은 희수에게 꼭 구하러 돌아오겠다고 약속하며, 이선을 찾아오죠. 이선은 김정배의 모략과 광증 때문에 진한대군과 강항순을 의심하고, 진한대군은 자신이 죽어야만 끝나는 일임을 깨닫게 됩니다. 그리하여 이선의 앞에 목을 내놓게 되죠. 이선이 칼을 휘두르려고 할 때 갑자기 이선이 피를 토하며 쓰러집니다. 이선은 죽어가며 진한대군에게 원자를 왕위에 앉히고, 독살의 배후를 찾아달라고 하죠. 하지만 진한대군은 이선이 자신에게 양위를 했다며 거짓말을 하고 용상에 오르게 됩니다. 이를 인정할 수 없는 김정배는 거짓고변을 들고와 진한대군을 압박하고, 김정배의 수하였던 유현보가 김정배를 배신합니다. 희수가 걱정된 김명하는 거짓고변을 권하고, 진한대군을 믿고있던 희수는 거절하죠. 명하는 희수를 살리기위해 희수가 거짓고변을 한 것으로 글을 작성하죠. 결국 거짓고변을 한 것으로 희수와 홍장은 죄를 받게 되고 고신으로 약해진 홍장은 숨을 거두게 되고 희수는 도망치다가 절벽으로 떨어지는데 요행히 목숨을 건지게 됩니다.

기대령이 되어 왕의 옆에서 반역을 꾀하는 강희수

왕위에 올랐지만 궐내의 암투에 모든 것에 지쳐버린 이인(진한대군)은 정치는 등한시하고, 바둑상대 기대령을 모집하는데, 여기에 강몽우(희수)가 나타나게 됩니다. 몽우는 기대령이 되고, 이인은 강몽우를 만나 복수를 하려 나타난 것이냐 묻지만 몽우는 흔들림이 없습니다. 이인은 한직에 나가있던 김명하를 불러들여 동부승지로 명합니다. 이인의 외숙부 박종환은 자신의 말을 듣지않는 이인이 답답하죠. 강몽우는 추달하, 김명하와 함께 비밀리에 반정의 계획을 세우고 천천히 준비해 나갑니다. 유현보는 강몽우를 보게 되고 이인에게 강몽우의 정체를 고하지만, 이인은 유현보가 입벙긋 못하게 내쫓아버립니다. 왕대비는 중전과 기대령을 같이 모함하려 하지만 강몽우의 기지로 벗어나게 되고, 문성대군에게 바둑을 가르치게 됩니다. 그리고 이인은 문성대군을 능행에 동행시키고, 몽우에게 문성대군을 보필하게 하죠. 유현보는 박종환에게 붙어서 강몽우의 정체를 밝히고 강몽우를 없애려고 하지만 이인의 방해로 실패하죠.

서로에게 끌리는 이인과 강몽우

이인은 계속해서 몽우가 신경 쓰이죠. 몽우 또한 복수를 하려 하나 이인이 자꾸 신경 쓰입니다. 세간에는 이인이 남색을 탐한다는 소문이 돌죠. 박종환은 자신의 일에 방해가 되는 강몽우를 내쫓으려 하지만 이인은 이를 거부합니다. 자신을 걱정하는 몽우에게 오히려 이인은 몽우가 여인이었다면 너와 결혼했을 거라 말하죠. 몽우는 자신의 마음이 괴롭습니다. 술에 취한 몽우를 이인이 찾아오고 몽우를 데리고 돌아가죠. 답답할까봐 몽우의 옷을 벗겨주려는 이인. 이인은 몽우가 여자임을 알게 되죠. 그리고 둘은 뜨거운 키스를 나누게 됩니다.

키스를 나누는 두사람

728x90
반응형